생태 환경을 지키는‘주민감시원’채용!

전남뉴스피플 편집국 | 기사입력 2020/02/19 [12:35]

생태 환경을 지키는‘주민감시원’채용!

전남뉴스피플 편집국 | 입력 : 2020/02/19 [12:35]

영산강유역환경청(청장 김상훈)은 생태우수지역을 홍보하고, 오염행위 방지 등 다양한 환경보전 활동을 위한 주민감시원21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근무 장소는 광주·전남·제주 지역이며, 구례 섬진강 수달서식지와 같은 생태·경관 보전지역 3곳과 담양 하천습지 등 습지보호지역 9곳이다.

 

응시자격은 해당지역 2년 이상 거주한 주민으로 취약계층*을 우대선발할 예정이며, 다른 직장을 다니고 있거나 고소득자는 참여가 제한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영산강유역환경청 홈페이지(www.me.go.kr/ysg)및 정부지원일자리 홈페이지워크넷(www.wor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민감시원은 고용노동부소득보조형 직접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생태우수지역 보호와 함께 해당 지역 취업취약계층(저소득층, 장애인 등)도 지원하자는 좋은 취지로 시작되어 ’12년부터 매년 채용을 해왔다.

 

이번 선발된 주민감시원은 주 5일(일 8시간)근무를 원칙으로 해당 지역의 불법행위 감시, 정화활동 등 다양한 환경보전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관심 있는 지역주민은 제출서류를 준비하여 온라인(워크넷, E-mail)과 오프라인(우편, 방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