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사전 공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미래교육 모델을 현실로 제시
공생의교육, 지속가능한 미래 라는 주제

김정균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22:05]

2024 대한민국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사전 공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미래교육 모델을 현실로 제시
공생의교육, 지속가능한 미래 라는 주제

김정균 대표기자 | 입력 : 2024/05/27 [22:05]

2024 대한민국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가 29일~6월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다.  © 전남뉴스피플


2024 대한민국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가 오는 29일부터 6월2일까지 5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공생의교육, 지속가능한 미래 라는 주제로 열린다.

 

개막식 이틀을 남겨둔 27일 취재기자들에게 먼저 프레스투어를 시작으로 전남도교육청은 교육 현안의 답을 찾아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미래교육 모델을 현실로 제시하는 박람회다고 밝혔다.

 

22개 국가가 참여하는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는 주요프로그램으로 글로컬 미래교육컨퍼런스, 글로컬 미래교실, 미래교육전시, 문화예술교류, 미래교육축제 등 5가지 섹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2030년 미래 초등교실  © 전남뉴스피플


오늘 공개된 유치원, 초등, 중등 미래 교실은 칠판 대신에 디지털 기술과 교육 미래수업을 담을 수 있는 개인 PC 등 AI 로봇을 통한 2030년 미래 교실을 공개 했다.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세계교육과 미래교실 플랫폼을 만나는 전시공간은 네이버,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LG, EBS, 에듀테크밸리 등 미래교육을 혁신하는 새로운 기술, 제품, 콘텐츠, 서비스 체험을 할 수 있는 기업관도 운영한다.

 

또한 창의융합축전인 미래교육축전은 체험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독서문화 한마당, 참여를 기반으로 한 진로교육박람회 등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참여형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박선미 전남교육청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추진단장은 “이번 박람회는 세계 각국이 미래교육 방향을 논의하고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협력 방안과 미래교육의 실체를 보여주는 무대라”고 말했다.

 

22개 국가가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에 대해 토론하는 공론의 장이 열린다.  © 전남뉴스피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