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6년 연속 수상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특별상’ 영예

김정균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8/12 [08:25]

여수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6년 연속 수상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특별상’ 영예

김정균 대표기자 | 입력 : 2024/08/12 [08:25]

여수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6년 연속 수상 우측 김태완 경제일자리과장  © 전남뉴스피플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8일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 고용정책의 창의성과 그 효과를 평가하는 ‘우수사업 부문’ ▲지자체의 일자리 목표와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공시제 부문’ 등 2개 분야로 나눠 일자리 창출에 대한 노력과 성과 등을 종합 평가해 시상한다.

 

여수시는 일자리 목표 대비 고용률(15~64세) 100.7%, 분야별 일자리 121.9%를달성하여 ▲선도기업 전략적 투자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미래 신성장 산업 육성으로 일자리 경쟁력 강화 ▲지역을 기반으로 한 청년 일자리 확대 ▲여성·신중년·장애인·노인 등 취업 취약계층의 일자리 마련 등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김태완 경제일자리과장은 “2019년 이후 6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게 됐다”며 “어려운 경제 여건이지만 모든 계층이 안정적이고 양질의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여수시에 걸맞은 일자리정책을 발굴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