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섬 장도의 밤

전남뉴스피플 편집국 | 기사입력 2024/08/29 [09:16]

예술의 섬 장도의 밤

전남뉴스피플 편집국 | 입력 : 2024/08/29 [09:16]

매일 저녁 19~23시 국내 대표 미디어 아티스트인 이이남 작가의 5가지 작품을 무료로 만날 수 있다.  © 전남뉴스피플

 

GS칼텍스 예울마루(이하 예울마루)가 한국관광공사의 ‘코리아 유니크 베뉴’ 선정 및 ‘장도 예술의 숲’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미디어 파사드와 야외무대 운영을 통해 무더운 여름 밤에도 인파가 몰릴만큼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장소로 변모하였다.

 

예울마루는 문화예술의 너울이 가득 넘치고 전통가옥 마루처럼 편안함이 깃든 곳이라는 의미로 공연·전시·회의 기반시설을 갖춘 이색적인 복합공간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할 유니크 베뉴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힘입어 2023년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코리아 유니크 베뉴 52선’에 예울마루 & 예술의 섬 장도(이하 장도)가 전남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여수시는 지난 2021년부터 장도 내 9만2,865㎡ 부지에 국도비 22억원 포함, 총 49억원을 투입해 테마정원을 비롯한 해안산책로, 쉼터, 야외무대 등을 조성하였다. 이로써 장도 방문객은 청정 숲과 예술이 어우러진 자연 속에서 휴식과 치유의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