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박람회 주행사장 조성 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설계용역을 수행중인 ㈜수성엔지니어링
공간구성, 동선 및 주차계획 등

정태범 기자 | 기사입력 2024/11/03 [08:47]

섬박람회 주행사장 조성 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설계용역을 수행중인 ㈜수성엔지니어링
공간구성, 동선 및 주차계획 등

정태범 기자 | 입력 : 2024/11/03 [08:47]

 

섬박람회 주행사장 조성 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1일 개최 했다.  © 전남뉴스피플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공동조직위원장 김영록, 정기명, 박수관)가 11월 1일 생활문화센터에서 ‘섬박람회 주행사장 조성 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해 성공 개최를 향한 잰걸음에 들어갔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설계용역을 수행중인 ㈜수성엔지니어링에서 섬 박람회장 조성 기본 방향 및 추진 계획에 관해 설명했다.

 

정기명 여수시장과 조직위 관계자들은 참석한 전문가로부터 공간구성, 동선 및 주차계획 등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섬박람회 조성 설계용역은 25년 6월까지 진행되며, 이후 26년 7월까지 돌산 진모지구 주행사장에 전시관, 광장, 주차장 등 조성을 완료할 예정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주행사장 조성이 기초가 되는 만큼 여러 분야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설계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섬박람회 부제가 ‘너와 나의 섬 이야기’인 만큼 섬에서의 좋았던 소중한 추억과 경험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설계를 추진할 것”이라며, “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여수시 돌산읍 진모지구와 여수세계박람회장, 섬 지역 일원에서 개최되며, 30개국이 참여하고 3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