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고찰 '여수 향일암' 화재로 전소

김정균 기자 | 기사입력 2009/12/20 [03:38]

천년고찰 '여수 향일암' 화재로 전소

김정균 기자 | 입력 : 2009/12/20 [03:38]
▲  향일암 대웅전이 써가래와  대들보가 화염에 무너지고 있다.  © 전남뉴스피플

천년고찰 여수 향일암이 20일 새벽 12:20분경 원인모를 화재로 대웅전과 종무소, 종각을 태워 3개동이 모두 전소 되었다.
 
▲   대웅전 옆에 있던 종각에 불이 번져  화염에 휩싸였다.  © 전남뉴스피플

목격자에 따르면 화재는 "대웅전에서 시작한 불이 옆에 있던 종무소와  종각으로 이동해 천년고찰 향일암이 순식간에 사라졌다." 고 말했다.
 
▲   대웅전의 불은 다 타고나서야  진화되었다.  © 전남뉴스피플

이번화재는 원인을 알 수 없지만 대웅전에 화재가 시작한 것으로 보고  여수소방서는 날이밝는대로 정확한 사고원인을 조사할 방침이다.
 
▲   종무소가 불타고 있다.  © 전남뉴스피플

이 사고로 인명피해는 다행이 없었으나 천년고찰 향일암이 소실된것에 불을 끄기위한 마을주민들은 안타까워 하면서 눈물을 흘렸다.
 
향일암은 일출제를 10여일 남겨두고 막바지 준비작업이 한창 이었는데 이번 화재로 14회 향일암일출제는 개최 여부가 불투명하게 되었다.
 
 
 
 


팽두 09/12/20 [07:01] 수정 삭제  
  안타까운일입니다 천년고찰이 불타는 것을 보니 마음이 아프ㅡ네요 그동안 사찰화재를 경험삼아 화재에대비한 관리당국의 준비가 또한번 의심되옵니다
하루속히 재건이 되어야 할텐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