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노사 공동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 펼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에 5백만원 상당 TV 및 컴퓨터 등 필요 물품 전달

정태범 기자 | 기사입력 2021/06/03 [14:48]

LG화학 여수공장 노사 공동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 펼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에 5백만원 상당 TV 및 컴퓨터 등 필요 물품 전달

정태범 기자 | 입력 : 2021/06/03 [14:48]

LG 화학 여수공장 노사는 기업시민으로서 지속가능한 환경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 전남뉴스피플

 

LG 화학 여수공장 노사(주재임원 윤명훈, 노동조합위원장 정남길)는 지난 1일 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 여수시상품권, 의료용 전동 침대 등 지역상생을 위한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여수공장 노사는 기업시민으로서 지속가능한 환경조성에 기여하고 복지시설 에너지 비용 지원 활동 차원으로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하고 있다. 장애인 복지시설 동백원에 이어 이번 한국장애인부모회 여수지회에 올해 두번째 태양광 발전설비 기증이다.

 

이번 태양광 발전설비 7KW 설치로 연간 10,000 KW 이상의 전력을 감축할 수 있게 된다. 지난해 한 가구당 연평균 전력 사용량이 약 3,500KW임을 감안하면 3가구 수준의 필요 전력을 대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여수공장 노사는 임직원 여수시민되기 운동 전개를 통해 여수시로부터 받은 전입유도포상금인 상품권 5백만원을 활용하여, TV와 컴퓨터를 구입해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전남동부지소에 전달했다. 해당

물품은 힘든 여건에도 사회복귀 의지가 강한 법무보호대상자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어 여수 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남산요양원에 의료용 전동 침대 두 구를 전달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요양원 환자뿐만 아니라 요양보호사들에 있어서도 더 좋은 환경을 이루는 한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윤명훈 주재임원과 정남길 노동조합위원장 등 노사대표자들이 참석했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 노사는 농촌 사랑 상품권 복지시설 전달, 사랑의 헌혈운동, 저소득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등 노사화합과 다양한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