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중소기업 성장 잠재력 광양

‘전라남도 유망중소기업’선정 도내 최다

김승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8/04 [07:30]

유망중소기업 성장 잠재력 광양

‘전라남도 유망중소기업’선정 도내 최다

김승우 기자 | 입력 : 2021/08/04 [07:30]

광양시는 ‘2021년 전라남도 유망중소기업’에 도내에서 가장 많은 9개 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라남도는 성장 잠재력이 높고 기술력이 우수한 지역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해강소기업과 중견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매년 ‘전라남도 유망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유망중소기업은 최근 3년 평균 매출액 20억 원 이상 도내 중소기업 가운데 재무상태 평가, 기술 평가, 일자리 창출 노력 등을 기준으로, 시·군 서류심사를 거쳐 추천받은 기업중 종합평가를 통해 전라남도가 최종 선정한다.

 

올해 전라남도 내 선정업체는 총 56개 사로, 광양시의 경우 전라남도에 추천한 9개 업체모두가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에 선정된 광양시 유망중소기업은 ▲㈜삼우에코(대표 김윤자) ▲㈜피디텍(대표 박진완)▲㈜서호산전(대표 김승호) ▲㈜성원(대표 오권석) ▲㈜효석(대표 김효수) ▲㈜신영엔지니어링(대표 김복식) ▲광양㈜(대표 김영훈 외 1) ▲ ㈜청해소재(대표 오수현) ▲㈜제일시스템(대표 김충군)이다.

 

이로써 광양시는 이미 선정된 2019년 9개 사, 2020년 13개 사를 포함해 전라남도유망중소기업이 31개 사가 됐다.

 

선정기업들은 전라남도의 성장단계별 중소기업 육성전략에 따라 지정기간인 3년동안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 한도 상향과 대출이자 지원 우대를 비롯해 판로・수출분야 사업참여 시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우대혜택을 받게 된다.

 

시는 선정기업에 중소기업 융자금 이차보전금 이자 지원율 상향과 최고경영인상, 산업재산권 인증 지원사업 참여 시 가점 부여 등 각종 우대사항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국내외 경기가 침체된 여건 속에서도 끊임없는연구개발을 통해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기업들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선정된 유망중소기업들이 지역대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광양시는 지역 중소기업 지원 다양화를 위해 전라남도와 전남형강소기업, 뿌리산업선도기업 육성사업을 진행하며 △중소기업자금 이차보전 지원 △벤처기업센터 운영 △산업재산권 등록비및 박람회 참가비 지원 △기업지원소식알리미 카카오톡 채널 운영 등 다양한 자체사업도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