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환경측정기술인 양성과정 개설

전남뉴스피플 편집국 | 기사입력 2021/08/04 [07:39]

청년 환경측정기술인 양성과정 개설

전남뉴스피플 편집국 | 입력 : 2021/08/04 [07:39]

영산강유역환경청(청장 류연기)은 환경 관련측정분야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청년 환경측정기술인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년 환경측정기술인 양성과정’은 환경분야를 전공하는 청년층의 측정분석기술 및 진로 선택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영산강유역환경청 실험실 및 온라인 강의를 통해 다년간 축적된 환경측정분석기술 실무경험을 갖춘 환경연구사의 지도하에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교육생 전원이 환경측정분석사 시험과목인 이온류, 금속류, 휘발성유기화합물 실험 원리와 내용을이해하고 최신 분석장비 및 운영 방법에 대해서 실무경험을 쌓도록 할계획이다.

 

참가 방법은 8월 3일부터 8월 17일까지 2주간 영산강유역환경청 홈페이지(htt://www.me.go.kr/ysg/web/main.do)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mec0582@korea.kr)로 개별 신청하면 된다.

 

류연기 영산강유역환경청장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강의 및 실험실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할 계획이며, 이번 교육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청년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